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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대학(철도특성화)부분 3년 연속 선정조회수 767
박지호2024.01.29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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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원대학교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선정

 

지역사회와 상생 실천하는 철도 특성화 대학

대학(철도 특성화) 송원대학교 ★★★(3년 연속 선정 쾌거)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지난 23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3년 연속 대학(철도 특성화) 부문의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6년 국내 사립대학교 최초로 철도경영학과를 설립·운영하였으며, 한국철도공사·서울교통공사·광주도시철도공사 등 철도운영 공기업과 포스코와 같은 대기업에 졸업생 400여 명이 취업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고, 특히 올해는 코레일 공채에 15, 서울메트로9호선, 서울교통공사, 신분당선, 현대제철, 대아티아이, SK넥실리스, 다원시스 등 철도관련 공기업에 28명이 취업하며, 명실상부 철도특성화의 성과를 이루어 나가고 있다.

 

송원대학교는 그동안 지역사회와 함께라는 대학비전과 철도 특성화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학생을 위한 교육혁신과 인프라 구축,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 연구기술개발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국토교통부로부터 2016년 철도차량운전면허와 2022년 관제시스템 전문교육훈련기관으로 인가받은 철도아카데미는 전국 사립대 최초로 차량면허와 관제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대학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철도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송원대 최수태 총장은 수상의 영광을 수고해준 모든 교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하며, “철도 특성화로 인정받는 만큼 인성과 자조, 전공능력을 고루 갖춘 철도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고 : ‘대한민국의 대표 싱크탱크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공모·선정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8th Korea Brand Hall of Fame)’을 발표했다. 올해는 금융/통신/공공/식품-소비재/가전-산업재/의료-헬스케어/생활서비스/교육 등 총 8개 분야에 걸쳐 49개 기업·기관 6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소비자들에게는 더욱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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