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학교법인 송원대학교•송원학원 제2대 고경주 이사장 취임식조회수 525
박지호2023.09.04 09:13
첨부파일1
이사장님취임1.jpg (1.5 MB) 다운로드 54

학교법인 송원대학교송원학원(총장 최수태) 2대 고경주 이사장이 취임하였다.

 

취임식은 91일 오전 10시에 송원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신임 고경주 이사장은 광주제일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을 거쳐 ROTC 18기 군장교로 복무를 마치고, 미국 U.S.I.U MBA 석사, 동 대학 DBA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였다.

광주매일신문사 대표(1991~2001)와 광주광역시 상공회의소 의원, 문화재단이사, 광주광역시 육상연맹 회장을 역임하시면서 언로보도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였다.

1991년 학교법인 송원학원 이사, 2010년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이사, 2020년 재단법인 송원문화재단 이사장을 역임하시고, 현재 어등산컨트리클럽 대표이사, 오늘 제2대 학교법인 송원대학교송원학원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미래지식정보사회의 창의적 인재, 글로벌 역량을 가진 한국인의 양성이라는 선친의 뜻을 이어받아 취임기념으로 학생들을 위한 기부금과 학생식당의 개선을 시작한 고경주이사장은 교육여건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시대적 변화와 위기를 직시하고 법인의 기본역할인 교육과 연구, 재정의 안정화에 충실하겠다, “교직원, 학생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더 발전된 송원을 만들어 나아 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28일부터 2학기 개강에 맞춘 학생식당은 3,500원에 즐기는 인기 장소로 학생들의 복지사각을 해소하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찾아오는 송원대학교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참석한 내외빈 및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들은 신임 학교법인 송원대학교송원학원 제2대 고경주 이사장님의 학교를 위한 행보를 기대하고, 이사장의 힘찬 출발에 큰 박수를 보내며 취임식을 마치고, 학교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였다.


관련기사보기 : 학교법인 송원대·송원학원 제2대 고경주 이사장 취임 | 연합뉴스 (yna.co.kr)

고경주 송원대·송원학원 이사장 취임…"학교 발전 앞장"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고경주 학교법인 송원학원·송원대 제2대 이사장 취임 < 교육 < 뉴스 < 기사본문 - 남도일보 (namdonews.com)

학교법인 송원대·송원학원 제2대 고경주 이사장 취임 (mdilbo.com)

전남매일 (jndn.com)

고경주 송원대학교·송원학원 제2대 이사장 취임 - 광주매일신문 (kjdaily.com)

광주일보 (kwangju.co.kr)

cpbc 광주가톨릭평화방송 > 프로그램 > 일반뉴스 > (kjp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