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 제48대 ‘진(眞)’총학생회 2023 농촌일손돕기 봉사 실시조회수 520
박지호2023.06.21 14:23
첨부파일1
농촌봉사활동(0).jpg (461 KB) 다운로드 47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48()’총학생회(회장 전상우) 재학생 100명은 지난 9~1012일간 전라남도 장성군 삼계면을 찾아 4개 마을로 나뉘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송원대 총학생회에서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자를 모집, 장성군에 직접 지원의사를 전달하면서 이루어졌다. 유아교육과 신은지 학생(4,송원대 부총학생회장)은 뜨거운 태양아래 쪼그려앉아 양파를 수확하면서도 금요일 하루와 토요일 오전까지 세끼 식사는 자체적으로 해결할겁니다. 마을회관을 숙소로 제공해주셔서 요리도 가능하고 샤워시설과 잠자리까지 해결되어 불편함은 없습니다.”라며, “수확철을 놓치고 있는 농가에 조그만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서 함께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되려 마을 주민들의 배려에 감사해 하였다.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주관한 전상우 총학생회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저희들의 봉사활동이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 http://www.js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