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교육,연구

송원대학교 학생들의 교양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능력 계발을 교육목표로 한다.
송원대학교 인재의 7대 핵심 역량
인재상 핵심역량 하위역량 역량 정의
도덕인 자조의지와 봉사정신이 투철한 인성 자조정신 타인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려고 하는 의지
부모의 은혜에 감사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마음
봉사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이 갖고 있는 것을 기꺼이 나누는 자세
창의인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분석적 사고력 이성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논리적인 인과를 적용하고 추론할 수 있는 능력
새로운 사고 기존의 것에서 탈피하여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능력
실천력 계획이나 신념을 가지고 실제로 행할 수 있는 능력
다학제 융복합 능력 자기 주도적 학습력 학습자 스스로 주도권을 갖고 학습계획, 학습실행, 학습평가 하는 능력
응용력 이론이나 지식을 구체적인 경험이나 다른 분야에 적용하는 능력
실천인 수준 높은 전공능력 전문분야에 대한 이론적 기초 전공분야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론적 식견
전문분야에 대한 실용적 적용 전공지식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종합적 사고와 의사소통 능력 종합적사고력 다양한 현상을 여러 각도에서 통찰할 수 있고, 통합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
공감 능력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 공감, 반응해 주는 능력
자기표현력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토론 능력
자원정보기술 활용능력 ICT활용능력 ICT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정보처리능력 정보의 수집, 저장, 공유, 활용 및 창출 능력
한국인 글로벌 역량 글로벌 마인드 한국인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른 국가의 문화, 역사, 의식, 예절 등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능력
외국어 구사력 외국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