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학과학과소개

항공서비스학과 정보
학과실 A동 지하 통합학과실 전화 062-360-5970 팩스 -
학과장 정경은 교수 전화 062-360-5935
홈페이지 http://airline.songwon.ac.kr/
학과의 차별성
  • 1대1 학습을 통한 1개국 이상의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 배양
  • 다국적 문화의 이해와 세련된 서비스매너 교육
  • 항공서비스 등의 전문적 지식 습득, 완벽한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 항공사, 공항, 호텔, 크루즈, 외식산업, 여행사 등에서 고부가 가치 서비스 능력이 요구되는 서비스전문가로서의 전문 교육을 실시
진로분야
  •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예약 및 발권직, 공항 운송서비스직, 국내·외 크루즈 객실 승무원
  • 국내·외 특급 호텔, 컨벤션센터
  • 기타 공항, 여행사, 리조트, 골프클럽, 기업의 전문비서, 외식산업, 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 컨설턴트 등
학과비전
  • 대한항공은 항공화물 부문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세계 1위권
  • 인천국제공항의 공항서비스수준은 6년 연속 세계 1위권으로 동북아 거점공항으로서의 경쟁력을 갖고 있음
  •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들어 국내외 항공여행자들의 증대로 이에 종사할 전문적인 인재 양성이 요구되고 있음
학과특색
  • 1~2학년 전원 팀 교육
  • 1~2학년 전원 방과 후 원어민교수 과외수업
  • 외국인 전담교수 배치를 통한 집중 교육
  • 중국 교환학생과의 그룹 수업 운영
학과활동
  •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하여 섬김의 서비스리더로서 서비스인성의 함양
  • 매학기 방학 중 국내외 주요 항공사 및 호텔 등의 철저한 현장 실습 교육
산학협력
  •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산학 실습
  •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체험교실 프로그램,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비행연수
  • 국내 주요 특급 호텔, 특급호텔 서비스인턴
  • 산학협력을 통한 해외취업 연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