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미남축제에서 라이스클레이 성황조회수 1621
박지호2019.11.14 09:37
첨부파일1
미남축제1.jpg (227 KB) 다운로드 209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식품영양학과 박연옥교수)는 지난 1031일부터 113일까지 대흥사 일원에서 열린 미남축제에서 해남 특산물인 쌀을 이용한 라이스클레이 체험부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 중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8기관 어린이 약 150여명과 각 지역에서 방문한 어린이와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 담은 해남 밥상! 맛보GO! 즐기GO! 라는 슬로건에 따라 해남 특산물(, 배추, 밤호박, 고구마 등)을 알아보고 쌀을 이용한 라이스클레이 및 떡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여 해남군 특산물을 홍보하고자 하였다. 또한 특허받은 즉석 떡 제조용 프리믹스를 이용하여 어린이들이 떡을 만들고 바로 시식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학부모는 떡을 찌지 않고 물로만 반죽해서 만들고 시식까지 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해남에 살고 있어도 아이에게 해남 특산물을 소개해줄 기회에 없었는데 이번기회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이 무엇인지 체험을 통해 아이가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연옥 센터장은 지난 명량대첩축제 오색과일팔찌 만들기 체험부스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미남축제에 주요 프로그램으로 참여하여 쌀을 이용한 라이스클레이 및 떡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는데 축제에 방문한 관광객에게 해남군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체험뿐만 아니라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왔고 추후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행사에 참여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