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학생상담센터 폭력 및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 실시조회수 1593
박지호2019.10.16 09:53
첨부파일1
폭력예방교육3.jpg (149 KB) 다운로드 184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성현)에서는 15() 오후 330분부터 6시까지 교직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먼저 폭력예방교육은 양성평등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김란희)를 초빙하여 성매매, 가정폭력 통합 예방에 관한 교육으로 성매매에 대한 성인지 및 가족 내 젠더 위계통제 분석을 교육주제로 실시하였다. 성매매는 성구매에 관대한 사회문화적 통념과 인권관점의 성매매 방지의 국내외 사례 및 모델을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가정폭력은 아동학대, 다문화가족 내 폭력, 사건처리 절차 및 피해자보호지원제도, 예방노력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성매매와 가정폭력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바로잡는 예방활동과 더불어 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등 대처 방법의 내용으로, 그동안 왜곡된 통념에 대하여 검토하고 인지도 향상을 위한 교육이었다.

 

5시부터 시작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공인노무사(정현균)를 초빙하여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서로 배려하는 인권 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된 법령, 지위 또는 관계의 우위를 이용한 행위 측면과 행위자 측면에 있어 괴롭힘의 판단기준, 괴롭힘의 사례예시와 동영상 상영으로 구성, 교육 효과를 높였다. 우리조직문화에서 직장 내 괴롭힘이 미치는 영향과 아울러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해 배려와 공감을 기반으로 한 소통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따뜻한 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이었다.

 

송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교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예방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