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명량대첩축제에서 “알록달록 컬러푸드” 인기조회수 1616
박지호2019.10.07 10:15
첨부파일1
명량사진.jpg (153 KB) 다운로드 192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식품영양학과 박연옥)는 지난 927일부터 29일까지 명량대첩축제에서 알록달록 컬러푸드라는 주제로 과일팔찌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 동안 각 지역에서 방문한 어린이(500여명)을 대상으로 오색 컬러푸드에 대해 교육 후 알록달록 과일모양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연계활동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의 편식개선 및 골고루 먹는 습관을 실천하도록 하였다. 또한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평소에 좋아하는 과일과 채소만 섭취해서 걱정이었는데, 과일모양 팔찌를 만들면서 다양한 과일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박연옥 센터장은 오색 컬러푸드 교육과 과일팔찌 만들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형성 및 편식예방에 도움이 되었고,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1014일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해남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소하게 먹어요! 당당하게 먹어요!’라는 주제로 저염·저당 캠페인을 실시하여 약 500명의 학생들에게 주먹밥을 제공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