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학생상담센터 정신건강캠페인 「Talk to you "mind"」성황조회수 1965
박지호2019.09.17 15:04
첨부파일1
정신건강캠페인 사진 1.jpg (212 KB) 다운로드 218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성현)에서는 국립나주병원,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의 마음건강에 대한 관심제고와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917()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캠페인 Talk to you "mind"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건강 검진을 통해 정신건강문제를 조기발견, 조기개입 및 치료연계로 건강한 대학생활을 도우며, 특히 상반기(49)캠페인 진행시 고위험군 대상자들에게 정신건강 전문가가 접근하여 지속적인 관리 차원으로, 향후 질환의 심각성을 줄이고 사회적응력을 높임과 아울러 회복탄력성 제고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 진행, 스트레스 측정, 우울검사, 마음증상돌림판 게임을 통해 우울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정신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하여 다이어트와 섭식장애를 주제로 다이어트와 섭식장애가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들의 건강한 다이어트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강좌를 실시하였다.

송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대학 내 제반 환경 조성을 위해 국립나주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주기적으로 정신건강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