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송원광장

병무청 전자민원 공인인증제 시행조회수 4167
기획홍보처2008.08.04 09:47

병무청에서는 민원편의를 위하여 가능한 모든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본인확인 절차 또한 이용이 편리하도록 주로 성명 주민등록번호만을 확인하여 왔으나, 최근 제3자가 명의를 도용하 본인도 모르게 입영일자를 선택 또는 변경하는 등 피해사례가 발생하 있으므로, 보다 안전한 본인 확인방법인 공인인증제 도입이 필요하 되었습니다.

또한 과거와 달리 인터넷 뱅킹 등 ‘공인인증서’ 사용이 날로 증가하고, 2007년부터 징병검사 수검자 전원에 대하여 ‘공인인증서’가 탑재나라사랑카드발급하는 등 공인인증의 기반이 어느 정도 구축되었다판단되어,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전자민원업무에 대하여 공인인증제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 보호에 더욱더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임을 널리 양지하주시기 바라며,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제 도입이 시급한 일부 민원사무에 대하여 우선 실시한 후 단계적으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인터넷 민원 신청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제 도입 민원 및 시기 ◈

     ㅇ 대상민원(6종)

         ①입영일자/부대본인선택(취소)

         ②재학생입영원

         ③재학생입영원취소원

         ④재학생입영희망시기 변경원

         ⑤병역의무 기일연기원

         ⑥입영기일연기 포기신청

     ㅇ 시행시기 : 2008. 8. 1, 09:00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