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 남구 다목적 체육관 위탁 운영기관 선정조회수 3753
박지호2016.02.12 17:00
첨부파일1
남구다목적체육관위탁-남도.png (478 KB) 다운로드 267

송원대 남구 다목적 체육관 위탁 운영기관 선정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사)광주송원스포츠클럽(원장 박장진교수)이 광주광역시 남구 다목적 체육관의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사)광주송원스포츠클럽는 오는 2019년 1월 말까지 3년간 남구 다목적 체육관의 시설 관리·운영(레슬링장 제외)을 맡게 됐으며, 남구 다목적 체육관은 총사업비 182억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완공됐다.

 

지하에는 기계실,수영장과 레슬링장, 매점 및 스포츠 용품점, 안내실 등이 있으며, 지상 1층에는 배드민턴장(6면)을 비롯해 농구, 배구 등 각종 생활체육이 가능한 시설과 카페, 요가 및 에어로빅 등이 가능한 프로그램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지상 2층에는 체력 단련장과 관람석, 탁구 등 체육활동 및 주민회의가 가능한 프로그램실을 갖추고 있다.

 

남구는 해당 시설을 민간에 위탁함에 따라 최근 트렌드에 맞은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한 다목적 체육관 운영의 효율성과 맞춤형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주민들의 체력 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광주송원스포츠클럽 박장진 교수는 “남구 다목적 체육관의 운영 기조는 ‘경쟁력’과 ‘차별화’, ‘가족애’에 있다”면서 “공공성과 수익성이 조화를 이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체육문화센터로 만들어 시민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