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식품영양학과 '정식품' 현장견학조회수 3689
박지호2015.11.13 09:37
첨부파일1
현장체험기념촬영.jpg (872 KB) 다운로드 263
첨부파일2
현장체험기념촬영1.jpg (886 KB) 다운로드 256

식품영양학과 정식품 견학을 다녀와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박연옥)은 11. 12일 청주시에 있는 정식품 견학을 다녀왔다. 약 3시간이 걸리는 먼 거리였으나 중간에 점심 먹고 휴게소에서의 간식타임도 좋았다.

정식품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의 대표 주자인 콩을 이용해 두유를 상품화한 회사로 대표적인 제품으로 “베지밀 국산콩 두유,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 그린비아 플러스 케어, 영양 밥물 등 외 쥬스와 화장품 등”도 생산하는 회사이다.

견학 내용은 정식품 소개, 콩의 우수성, 공장 시설 견학, 제품 시음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식품에서 기념품으로 각 견학 학생들마다 챙겨준 10여 가지의 정식품 제품은 우리 학생들의 표정을 더욱 더 밝게 해주는 선물이었다. 견학에 참여한 2학년 한 학생은 “콩의 손질에서부터 제품의 전 생산과정을 지켜보고 소비자에게 유통되기까지의 산지식을 알게 되어서 실질적인 전공수업이었다고 자주 이런 기회가 이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안하였다.

박연옥 학과장은 “앞으로 학생들에게 강의실에서의 지식전달도 필요하지만 오늘처럼 식품회사나 관련 연구소, 전시회 등의 견학을 통해 산지식을 전달하고 새로운 취업 진로에 대한 방향설정의 기회를 자주 가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