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직업능력개발센터, 광주종합고용안전센터와 공동으로 취업가이드 북 발행조회수 3723
기획홍보처2005.11.21 15:50
첨부파일1
sample2.JPG (63 KB) 다운로드 298
 

   송원대학은 광주종합고용안정센터와 공동으로 졸업예정자와 신입생을 위한 취업가이드 북 징검다리를 발행했다.  이번 취업가이드 북은 대학과 지역 고용안정센터가 공동으로 대학생들을 위한 최초의 취업지원 자료집발행이라는 점에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이 책자는 지역의 고용서비스를 담당하는 고용안정센터 전문 직업상담원들의 취업에 대한 Know-how가 담겨져 있는데,  취업가이드북 징검다리는 최근 기업의 채용동향과 각 개인의 직업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자기탐색장, 직업세계의 정보,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취업실전전략, 취업성공사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각종 취업상식, 각 기관취업지원 사업을 수록하였다. 또 이번 가이드북은 책 중간 중간에 재미로 볼 수 있는 자료들로 사상체질이나 별자리, 혈액형 등을 통해 적합한 직업들을 찾아보는 funny job 부분도 읽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송원대학과 광주종합고용안정센터는 이번 취업가이드북 발간외에도 그동안 취업워크샵, 취업특강, 취업주간행사, 재학생 단체 센터 방문과 같은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송원대학 직업능력개발센터는 이번 가이드북의 발행과 함께 졸업예정자들에 대한 취업지도와 상담을 강화하는 한편 내년 신입생들에게도 취업가이드의 제공과 함께 입학과 동시에 취업준비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학과 고용안정센터의 이러한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내 대학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고 살아있는 취업정보가 제공되어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