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직업 미리 체험하고 꿈 키워요 - 남도일보조회수 3906
박지호2013.04.23 13:38
첨부파일1
직업체험-남도일보.png (688 KB) 다운로드 263

“직업 미리 체험하고 꿈 키워요”

서강고 3학년 대상 첫 진행…"직업관 형성 도움"

광주교육청-송원대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가 광주지역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송원대는 17일 오후 광주청소년가족복지상담협회 집단상담실에서 첫번째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정보 습득 및 희망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추진중인 교육기부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이날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는 서강고등학교 3학년 학생 20여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소금과 커피, 사탕 등 음식을 활용한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해 미래에 본인이 갖고자 하는 직업의 세계를 미리 학습하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특히 자기 소개와 가치관 탐색은 물론 희망직업 찾기, 30년 후 나의 모습 등을 체험했으며 직업의 의미, 미래사회와 나의 삶을 놓고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경찰관이 꿈이라는 신효원 학생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진로와 직업에 대한 내용들을 가슴속 깊이 느꼈다"면서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유익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학생들을 인솔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영애 서강고 상담교사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직업 정보에 취약한 학생들에게 본인의 취향과 적성에 맞는 체험 기회를 제공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송원대 백현옥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청소년의 가치관과 직업관 형성, 이에 따른 기초 소양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광주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