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시사뉴스 송원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모집 특집조회수 1416
박지호2020.08.27 11:36
첨부파일1
박갑룡학생입학처장.jpg (342 KB) 다운로드 155

[송원대학교]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송원대학교 박갑룡 학생입학처장

 

전년도 입시와 차이점과 모집인원은?

송원대는 2021학년도에 정원 외 모집까지 포함해 총 693(전체 모집인원 92.5%)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송원대 수시모집의 큰 특징은 복잡한 전형을 간소화하여 수능최저학력 및 자기소개서의 작성 등이 없고 대부분의 학과가 학생부성적으로 선발하며, 일부학과는 학생부성적과 면접과 실기로 선발한다.”

 

주요전형별 특징은?

송원대 전형별 특징은 대부분 수시모집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 일부 면접 및 실기학과는 지원할 때 주의해야 한다. 먼저 정원내 전형으로 학생부우수자전형과 인성우수자전형이 있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 성적 100%로 선발하며, 인성우수자전형(간호학과, 치위생학과, 항공서비스학과)은 학생부 성적 70% + 면접30%를 반영하고, 공연예술학과 일반전형은 학생부 성적 30% + 실기70%를 반영한다. 송원대는 전형 간 최대 2회 복수지원이 가능하니, 입학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전년도 입시결과와 학생 본인의 학생부 성적, 작년 경쟁률 등을 참고하여 소신 있게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능최저학력 등 전형평가 요소는?

송원대는 교육부정책 고교교육정상화에 발맞춰 수능최저학력을 기준은 없다. 다만 면접 및 실기 고사가 있는 전형 및 학과는 지원에 주의가 필요하다.

 

자기소개서 등 서류작성 시 원칙과 주의점은?

송원대는 자기소개서 및 기타 추가 서류는 없다.”

 

학생들에게 합격을 위한 지원전략을 알려 준다면.

대부분 수시모집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 일부 면접 및 실기학과는 지원할 때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수시모집 전형유형간 복수지원이 가능함을 숙지하고, 본인이 원하는 학과의 모집단위와 전형을 잘 선택하여 지원하여야 한다. 또한 송원대 입학홈페이지를 보면 전년도인 2020학년도 입시결과가 게시돼 있다. 올해 수시모집 지원 시 이 자료를 적극 활용해 학생 본인의 학생부 성적과 작년 경쟁률 등을 참고하고 소신 있게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전년도 지원결과를 살펴보며 전형별 지원유형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의 일환으로 생각한다. 또한 인성우수자전형의 면접 및 실기 고사 학과는 다소 교과 성적이 저조해도 고등학교 3년 생활을 알차게 지낸 수험생은 면접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송원대의 인성중시 방향에 따라 개개인의 면접 및 실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다. 또한 송원대 수시모집요강에 학생부 반영방법을 보면 학년별 반영비율에 가중치가 없고, 계열 및 학과별 반영교과 및 반영방법을 확인하여 학생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반영교과와 반영방법을 확인하면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다.”

 

장학금의 다양화와 확대 지급

기본적인 국가장학금 외에도 다양한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설립자 장학금(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이사장 고제철) 및 지역의 계열회사들의 외부장학금 과 성적우수자들을 위한 우수인재 장학금, 평생교육지원 장학금으로 산업체경력 장학금과 만학도 장학금을, 행복장학금으로 교육기회 지원 장학금과 사회지원 장학금과 학교와 학과를 알리는데 도움을 주는 학생들에게 주는 송원 알리미 장학금과 이 외에도 지역 인재 장학금, 소년·소녀가장 장학금과, 취업 강화를 위한 장학제도를 신설하는 등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학과별 각종 시험준비 특별반 등을 운용해 이들 학생들에게 열정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시모집 일정은?

송원대 수시모집은 2020923()부터 28()까지 이며 인터넷과 창구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은 대입포털사이트와 유웨이와 진학사어플라이에서 가능하며, 서류는 107() 18시까지, 등기소인도 유효하다. 4개 면접 및 실기학과는 1030()에 면접 및 실기극 실시하고(예정) 1113()에 전체학과 합격자 발표가 있다. 예치금등록은 1228()부터 30()까지 이며, 내년 14()까지 충원합격기간을 거처 충원등록마감은 5()까지 이다.“

자세한 내용은 송원대 입학홈페이지(www.songwon.ac.kr/ipsi/)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보기 : http://www.sisa-news.com/news/article.html?no=133086#0D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