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튼튼먹거리탐험대> 체험 프로그램 운영조회수 1098
박지호2020.08.22 18:02
첨부파일1
튼튼먹거리1.jpg (485 KB) 다운로드 127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811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17기관, 어린이 320명을 대상으로 튼튼먹거리탐험대 현장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튼튼먹거리탐험대>는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교육과 조리실습이 가능하도록 교실 크기로 맞춤 제작한 특수차량에서 실시하는 체험형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예방 중심의 식생활 교육으로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손을 씻어야 하는 상황을 알게 하여 식중독 예방 및 어린이들이 개인위생관리를 스스로 실천하도록 하였고, 5가지 식품군을 이용한 또띠아 피자 만들기와 식품구성자전거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통해 각 식품군을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 좋은 점을 알게 하여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튼튼먹거리탐험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특수차량 내에서 교육하고 조리실습을 하는 모든 과정을 신기해하면서 더욱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연옥 센터장은 튼튼먹거리탐험대 현장체험 교실 교육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확대해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 하였으다. 또한, 다가오는 9월에는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환경보호 놀이교육을 주제로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라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