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ubvisual

“언택트로 직업 체험하세요” 겨울방학 맞아 강서 진로 설계조회수 496
취업관리자 (swwork)2021.02.02 16:23
“언택트로 직업 체험하세요” 겨울방학 맞아 강서 진로 설계 사진
[서울신문]코로나19로 직업체험이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서울 강서구가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접촉) 방식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서구는 온라인으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올해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드림 메이커 직업 체험’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진로체험 직업군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웹툰 작가 ▲프로파일러 ▲특수분장사(캐릭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술치료사 ▲홀로그램전문가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배우 ▲작곡가 ▲보컬리스트 ▲사회적기업 CEO 등 총 14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체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참가 학생은 자신이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구는 특수분장과 메이크업, 영상제작, 캐릭터 디자인 등의 수업은 직업별 체험키트를 제공해 생생한 체험활동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수업 종료 후에는 현업종사자들의 1대1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직업 관련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수강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중학생)으로 2일부터 10일까지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00명(동별 1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5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권자 가정은 면제된다. 구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청소년의 여건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회가 미래 꿈나무들의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