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ubvisual

울산대, AI융합전공 신설… 수시 신입생 선발조회수 533
취업관리자 (swwork)2020.09.21 17:27
울산대, AI융합전공 신설… 수시 신입생 선발
울산대학교는 인공지능(AI) 분야 미래기술 선도 인재 양성을 위해 AI융합전공을 신설해 9월 수시모집 때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울산대는 ‘AI기반 신산업 창출’이라는 국가혁신전략에 발맞춰 2021학년도 50명 정원의 ‘AI융합전공 신설’을 교육부의 ‘미래 첨단 분야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승인받았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의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서류, 학생부종합면접 전형으로 총 41명을 모집한다.

진로는 ‘AI기업형’ ‘AI창업형’ ‘AI연구형’을 선택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결정된다. AI기업형은 산업체 멘토링과 AI기업 인턴을 거쳐 기업으로, AI창업형은 타 학문과의 융합 캡스톤디자인과 창업교육을 거쳐 스타트업 창업으로 진출하게 된다. 또 AI연구형은 고급 기계학습과 학·석사연계 교육을 통해 대학원으로 진학하게 된다.

울산대 AI융합전공은 글로벌 기업인 한국조선해양과 협력을 통해 실제 데이터를 공유하고, 사업장 현장교육과 인턴을 통한 현장경험으로 취업까지 연계한다. 또 산업체 멘토가 참여하는 진로상담팀을 구성해 졸업 후 1년 동안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상담과 함께 인프라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울산대는 AI전공 신설을 시작으로 AI를 특화한 단과대학을 설립해 컴퓨터과학 관련 교육 및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

구교남 울산대 기획처장은 “AI 분야가 국가전략으로 추진되는 만큼 AI관련 전공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