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
- 첨부파일1
- GTX-A협약식.jpg (546 KB) 다운로드 36회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와 GTX-A노선 운영(주)(사장 조진환)는 지난 11일(화) 오후 3시, 송원대학교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철도 인재양성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을 비롯한 철도대학 주요 관계자들과 GTX-A노선 운영(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철도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최신 기술 및 정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협약 내용으로는
▶ 철도 인재양성과 관련된 교육 및 실습 지원
▶ 철도 운영 관련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
▶ 최신 철도 운영기술 및 정보 교류
▶ 실무 중심의 취업 지원 및 협력 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추진한 철도운전관제시스템학과(학과장 권태삼)에서는 GTX-A노선의 철도 운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실무형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학생들이 철도 운영과 관련된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 및 현장 교육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GTX-A노선 운영(주)와의 협약을 통해 철도 인재양성의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철도 운영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TX-A노선 운영(주) 관계자는 “송원대학교와 협력하여 철도 산업의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현장 맞춤형 교육과 실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철도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송원대학교는 철도운전관제시스템학과를 비롯하여 철도경영,철도운전,철도차량분야의 학과를 운영하며 철도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철도운전 및 관제사 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송원철도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철도 관련 공기업 및 민간기업으로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적 성과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대학(철도 특성화)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송원대학교는 철도 특성화 교육과 실무 중심의 철도 인재 양성 노력으로 철도 분야 최고 수준의 교육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 송원대, GTX-A와 철도인재양성 협약 - 전남일보
[광주소식] 교육시민협치진흥원, 학부모 심리 상담 지원 | 연합뉴스
-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주 서구가족센터 '사회통합프로그...2025.03.25
-
권성옥 부총장 제24회 광주광역시 교육감배 학생검도대회 참석2025.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