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대학 스포츠 선도’ 송원대, 배드민턴팀 창단조회수 238
박지호2025.03.12 09:16
첨부파일1
송원대 배드민턴부 창단식1.jpg (1,005 KB) 다운로드 21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지난 7() 오후 2시부터 송원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배드민턴팀 창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정대훈 사무처장, 광주광역시체육회 전갑수 회장, 광주광역시배드민턴협회 홍성길 회장과 박철희 부회장, 대한배드민턴협회 임방언 전무이사, 광주광역시 남구배드민턴협회 이상훈 회장, 광주은행 배드민턴단 홍지훈 감독 등 내외 귀빈들이 참석했다. 또한 선수단과 학생, 학부모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으며,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은 영상 축전을 통해 창단을 축하했다.

 

송원대학교는 지방 체육의 균형 발전과 대학스포츠 활성화, 엘리트 체육 저변 확대를 목표로 배드민턴팀을 창단했다. 또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학교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송원대학교 배드민턴 선수단은 최수태 총장이 단장을 맡았으며, 부단장은 스포츠데이터분석학과 홍성봉 교수가 담당한다. 감독에는 최상원, 코치는 한수현이 선임됐으며, 12명의 선수가 팀을 구성했다.

 

창단식은 개식에 이어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환영사 및 축사, 선수단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선수단기 전달식과 함께 광주광역시체육회, 대한배드민턴협회, AriB&C로부터 창단 지원금 및 물품이 전달됐다. 이어 기념 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송원대학교는 기존의 야구, 세팍타크로, 주짓수팀과 함께 배드민턴팀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KUSF(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의 지원을 통해 선수 육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국대회 입상 및 국가대표 선발을 목표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격려사에서 대학 스포츠 활성화의 일환으로 배드민턴팀을 창단하게 됐다,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하여 전국대회와 세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교와 국가의 위상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보기 : 송원대학교 남자배드민턴팀 창단 - 전남일보

송원대 배드민턴팀 창단 - 광주매일신문

‘대학 스포츠 선도’ 송원대, 배드민턴팀 창단 - 광남일보

cpbc 광주가톨릭평화방송 > 프로그램 > 일반뉴스 >

광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