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
- 첨부파일1
- 2024년 우수상담사상.png (486 KB) 다운로드 38회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학생상담센터(센터장 백승영) 양경임 상담사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에서 주관하는 2024년 우수상담사상을 수상하였다.
전상협은 전국 대학의 학생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상담의 전문성과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우수 상담기관과 상담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상담 활동 부문에서 양경임 상담사의 헌신과 전문성을 인정한 결과다. 양경임 상담사는 송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담 활동을 펼치며,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권리 보호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양경임 상담사는 2020년부터 송원대학교에 재직하며 학생상담센터와 인권센터에서 상담 업무를 수행하였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사로서 피해 학생들을 지원하며, 예방 교육과 상담 활동을 통해 캠퍼스 내 성평등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써왔다. 이 외에도 정신건강, 학업 적응, 진로 상담 등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양경임 상담사는 다년간의 경력과 함께 T-JTA, 전문상담사 등 다수의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폭넓은 전문성을 발휘해 왔다. 또한, 대학 인권센터 역량강화 과정 등을 수료하며 상담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다.
송원대학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생 상담과 지원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승영 학생상담센터장은 “양경임 상담사의 이번 수상은 그녀의 헌신과 노력뿐 아니라 송원대학교 상담센터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대학 내 상담과 인권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상협은 양경임 상담사를 포함한 수상자들의 사례를 널리 알리고, 이를 대학 상담센터 간 공유하여 전국적으로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 할 예정이다.
-
사회복지학과 김용민교수 광주매일신문 칼럼기고2024.12.23
-
송원대학교 고려인마을에서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2024.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