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스포츠지도학과 이상의(2학년) 선수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UAE(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2024 청소년 아시아 주짓수 선수권 대회’ 우승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상의선수는 ‘2024 청소년 아시아주짓수 선수권 대회’ 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선수권대회로 우리나라 청소년 대표선수로 출전한 U21 남자 +94㎏급 이상의 선수는 준결승에서 이란 선수를 16-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진출했고, 결승전에서 카자흐스탄 선수를 백초크 서브미션으로 승리하여 정상에 올랐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이상의 선수가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송원대학교 주짓수를 알리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으며, 스포츠지원단장 신정훈교수는 “앞으로도 송원대학교에서는 주짓수부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 이상의 선수는 작년 3월 송원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에 입학하여 작년 7월에는 2024년 국가대표선발전에 참여할 광주광역시 대표 선발전이 개최되었는데 압도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당당히 1위(U21 남자 +94kg)를 기록하였으며, 2023 JBIJF 아시아주짓수 챔피언쉽에서도 우승, 작년 8월에 열린 청소년세계주짓수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며 촉망받는 주짓수 선수로 성장하고 있다.
※ 송원대학교는 2023년 3월 전국 최초로 주짓수팀(감독 박경민)을 창단하고,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선수들의 노력으로 짧은 기간 안에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주짓수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 서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 송원대 이상의, 청소년아시아주짓수선수권대회 우승 - 전남일보 (jnilbo.com)
송원대, 이상의 청소년아시아주짓수선수권대회 우승 < 스포츠 < 뉴스 < 기사본문 - 남도일보 (namdonews.com)
-
송원대학교, ‘안전과 함께 송원체전’ 성료2024.05.23
-
공연예술학과 문복주 교수 광남일보 인터뷰202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