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주)에스알 철도인재양성 및 정보교류 활성화 MOU 체결조회수 484
박지호2024.02.07 14:39
첨부파일1
송원대-에스알협약.jpg (544 KB) 다운로드 32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스알(총괄부사장 강대권)6일 오전 11시에 송원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철도 인재양성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재호단장을 비롯한 철도관련 학과장들과 에스알 강대권 총괄부사장과 김형훈 대외협력이사, 박재석 경영관리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기관의 상호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세부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인재양성과 정보기술 협력에 관한 사항

철도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프로그램 공동 개발

철도 인재육성 이슈에 대한 공동 활동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사항

철도 인재양성 및 철도관련 정보교류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었다.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재호단장은 에스알과 철도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하게 되어 감사하다, “송원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철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6년 전통의 송원대학교 철도학과는

2016년 철도운전훈련기관으로 2022년 관제교육훈련기관으로 국토교통부 승인되어 전국 사립대 최초 철도운전사와 기관사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특성화를 이룸.

다년간의 철도공사 및 관련기관에 근무경력이 있으신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많은 학생들이 재학중에 철도관련공사 및 기관에 합격의 기쁨을 맞고 있는데, 현재 코레일, 광주도시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포스코, 한국전력 등 공기업에 역무원, 기관사, 관제사 등으로 합격해 호남 유일의 철도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직업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송원대학교 철도대학은 철도운전경영학과, 철도운전시스템학과, 철도운전관제시스템학과, 철도차량전기시스템학과 4개과로 매년 135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 송원대학교, 에스알 과 정보교류 활성화 MOU (mdilbo.com)

전남매일 (jnd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