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송원광장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이사장 신년사조회수 499
고정아2022.12.30 15:02

 

 송원가족 여려분, 안녕하십니까?

 2023, 계묘년(癸卯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건승하시고, 댁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계묘년 2023년을 맞이하는 우리들의 기대와 다짐은 각별하기만 합니다.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 창궐의 국면에서, 세상은 대변혁의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 송원대학교와 송원학원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가고자 부푼 꿈을 안고 새해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이 한목소리로 강조하고 있는 코로나 이후의 거대한 변화 역시, 안주와 안일을 거부하는 시대의 당위성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대변혁의 거센 파도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것입니다. 몰아치는 도전의 파도가 거세고, 요구되는 변화의 격랑이 높다 해도, 하나가 된 송원 가족의 기개를 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지난 60년간 중단없이 지속되었던 송원가족의 줄기찬 도전의 역사가 올해도 유감없이 펼쳐질 것을 기대하며, 벅차오르는 가슴을 안고 신년을 맞이합니다.

 

 우리는 지금 대변혁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그야말로 빛의 속도로 바뀌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은 각각 고교학점제의 시행에 따른 교육과정의 대대적인 개편과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으로의 전환, 학령인구 감소와 직결되는 신입생 충원율, 이와 연계한 입학 정원 감축이나 학과 통합 또는 새로운 형태의 구조개혁은 지속적인 성장 의지가 있는지 우리를 시험하려 들것입니다.

 

 이에 우리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대적 대변혁의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여야 합니다. 최적화된 교육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전문적 지도역량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통한 교육의 질 제고, 교육과정 개편, 수요자 중심의 학사제도 구현, 교육·연구 환경개선, 학과 통합, 첨단학과신설 등을 위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정진하고 매진하여 변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힘을 모으고 뜻과 마음을 함께하면 이루지 못할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불굴의 강력한 추진력을 동반한 실천력이 우리 송원가족의 미래를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 놓을 것을 확신합니다.

 

 송원가족 여러분!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교육과 연구, 학업과 행정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학교법인 송원대학교와 송원학원 모든 교직원 및 학생여러분, 송원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송원가족 상호간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학교와 지역이 동반자가 되어 서로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교육적 책무를 다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슬기롭고 뜻하시는 바를 모두 성취하시며 행복과 사랑을 누리고 나누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송원학원 이사장 고제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