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개최조회수 483
박지호2022.07.01 08:59
첨부파일1
식생활뮤지컬.jpg (715 KB) 다운로드 77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는 지난 624일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해 센터 등록 11기관, 4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굿바이 슈가몬스터뮤지컬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굿바이 슈가몬스터공연은 단 음식만 찾다가 슈가몬스터에 의해 위험에 빠진 편식쟁이 꼬옥이를 채소구조대가 구출해줘서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먹게 되었다는 이야기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공연을 볼 기회가 없다가 오랜만에 진행하는 공연이라서 특히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원장선생님은 공연장에서 오랜만에 아이들의 신나는 함성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감동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원대 식품영양학과 박연옥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형성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전하며, 7월부터는 저염 식생활 실천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나트륨 넌 누구니어린이 순회방문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도움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