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SNS 화제조회수 1199
박지호2021.08.09 17:01
첨부파일1
간호양소연.jpg (242 KB) 다운로드 137

송원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15학번 양소연 방호복 화투간호사들로 SNS 화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간호학과(학과장 임경숙)는 최근 방호복 화투간호사들로 SNS에 화제가 되고있는 간호사가 송원대 간호학과를 18년 졸업하고, 삼육서율병원에서 근무하는 양소연씨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위 그림은 사뭇 진지해보이는 백발의 치매 할머니, 전신 방호복으로 무장한 간호사가 화투장을 펴놓고 마주 앉은 모습이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묘한 부조화가 인상적인 사진 한 장이 감동을 자아냈다. “슬프고도 아름답다” “감동을 넘어 경건해진다” “마음이 치유됐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꼬박 1년 전인 작년 8월 삼육서울병원 코로나 병동에서 찍은 이 사진은 중증 치매에 코로나까지 겹친 할머니 환자를 위해 간호사가 화투 패를 갖고 꽃 그림 맞추기를 하는 장면이었다.

 

사진속 장면의 간호사는 오른쪽 동료 간호사 이지만 처음 놀이치료 아이디어를 제한한 왼쪽의 양소연씨는 맡은 일 했을 뿐인데, 응원 많이 받아 민망해요라며 웃음지었다.

 

송원대학교 간호학과 임경숙학과장은 좋은 선배들의 사례를 재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사랑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의료인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 https://www.chosun.com/national/welfare-medical/2021/08/05/ACVO6CDGHNDAFBED2P7IYCZMZI/?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form=MY01SV&OCID=MY01S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