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치사조회수 3062
관리자 (chambit)2012.03.20 15:41

고제철 이사장고제철 | 이사장ㆍ 교육학박사

 

신입생 여러분!

우리는 지금 새로운 희망과 각오로 새 봄 앞에 서 있습니다. 무등 영봉의 햇살이 내리 쬐이는 오늘, 청운의 뜻을 품고 4년제 대학교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우리 송원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시는 내외귀빈과,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친애하는 신입생 여러분!

 이제 여러분은 시대의 변화를 직시하면서 열린 사고와 능동적인 태도로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저마다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전공분야의 학문과 기술을 배우고 익히면서, 내일을 내다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고 탄탄한 실력을 함양해야 합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새로운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어느 누구와 경쟁해도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기를 바랍니다. 우리 송원대학교는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충실한 안내자로서 부족함이 없는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은 이제 송원대학교의 자랑스러운 가족이 되었습니다.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최신의 교육환경이 마련된 이곳 화방산 그린캠퍼스에서 ‘송원’의 이름을 드높일 주인이 된 것입니다. 이제 훌륭한 교수님의 지도와 새로운 학우들의 우정 속에, 저마다 꿈을 가지고 학문과 인격을 갈고 닦는 성숙함을 보여줄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대학시절은 여러분에게 건전한 인생관과 투철한 직업관, 그리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리더가 비전을 갖는 것이 아니라, 비전을 갖고 있는 사람이 리더’라고 했습니다. 오늘 자랑스러운 신입생 여러분 중에 세계를 변화시키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나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희망과 각오가 알찬 결실을 맺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