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넌 너여서 아름다워기자석조회수 3396
신문방송국 (swnews)2015.05.31 15:39

우리들은 인생을 되돌아보면서 과거에 있었던 문제와 상황에 대해 반성적 사고를 하게 되어 두 번의 실수는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신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과거에 너무 집착하게 되면 삶의 에너지를 갉아먹고, 용기를 잃게 되며, 미래의 목표에서 멀어지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즉, 과거를 뒤돌아보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혼자서 느끼는 고통은 점차 커질 것이다. 한 번 뿐인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는 자기 자신이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히 여기며 현재를 아름답게 가꾸며 살아가야 할 것이다.

우리는 새롭게 출발하기에는 너무나 무기력하고 무능력하다고 포기하지 말고 인내를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 즉 머뭇거리는 자신을 잘 지키겠다는 결심과 함께 매일 매순간 긍정적인 사고와 습관을 바로잡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과거에 사로잡히지 않고 현재를 더 활기차고 기분 좋은 일들로 풍성하게 만들어야 된다. 현재의 시간에 쫓겨 자신을 잃어버린 채 바쁘게 살아가기 보다는 새로운 체험과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좋다. 이로써 현재를 즐기게 된 우리들의 그토록 원하던 미래가 눈앞에 펼쳐져 있을 것이다.

인생의 성공은 역량이나 노력과는 상관없이 자신을 스스로 관리하고 지키는 능력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그러기에 우리는 매일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긍정적인 자세와 계획을 실행하며, 스스로 칭찬하여 자신을 비난하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돈과 명예 같은 외적인 성공보다는 내적인 성공을 목표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야 할 것이다.

육예은 기자 yy14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