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대학생들에게 추천하는 대외활동기자석조회수 5491
관리자 (chambit)2013.11.18 13:18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요즘 아무래도 스펙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대외활동은 아주 좋은 경험이 아닐 수 없다. 많은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이 활발해지자 기업에서도 다양한 대학생 대외활동을 마련하고 있다. 그만큼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이 다양해지고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대학생들에게 추천 할 만한 대외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홍보대사 및 서포터즈이다.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지난 8월 조사한 ‘기업에서 진행하는 최고의 대외활동’ 설문에서 ‘AK몰 MVP 서포터즈’가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그만큼 서포터즈 및 홍보대사는 대학생 대외활동 중 많은 대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는 활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매년 모집하는 기업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대학생들은 홍보대사 및 서포터즈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기업은 대학생들의 젊음, 패기, 열정으로 긍정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으니 대학생과 기업 모두 ‘WIN-WIN’하는 대외활동이다.

둘째, 봉사활동이다. 봉사활동은 대학생들이 해보고 싶은 대외활동 중 하나이다. 그 예로 기업 봉사단 중 G마켓의 해외봉사단은 대학생들이 뽑은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대외활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또한 앞서 소개한 설문조사 ‘기업에서 진행하는 최고의 대외활동’에서 뽑힌 순위 중 2위를 차지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과 함께 많은 기업의 봉사단을 순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나 봉사활동은 자신을 위한 경험과 스펙 쌓기 뿐만 아니라 나눔의 기쁨을 실천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에게는 더욱이 좋은 대외활동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자신의 전문분야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찾아서 해본다면 지식적으로, 경험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셋째, 공모전이다. 앞서 소개한 홍보대사 및 서포터즈와 봉사활동은 경험을 중시했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대외활동인 공모전이다. 기업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의 경우 입상한 대학생들에게 해당 기업의 입사 기회를 주거나 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다양한 어드밴티지를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어떤 공모전이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준비성도 필요하다. 또한 공모전을 많은 대외활동 중 대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대학생들이 대외활동을 선택할 때 가장 크게 고려하는 것이 ‘진로와 유관성’을 꼽고 있다는 것이다. 공모전은 자신의 진로와 유관하기 때문에 스펙 쌓기에 도움이 되는 대외활동이다.

이외에도 기업에서 마련하고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에는 기자단, 인턴모집,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다. 또, 각 대학교에서도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있다. 만약 기업 대외활동이 조금은 부담스러운 학생들이거나 아직 경험이 없는 학생들은 각 대학교의 프로그램을 먼저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대학생 모두 대외활동으로 다양한 경험과 스펙을 쌓아 멋진 대학생활을 보내길 바란다.

기주석 기자 wntjr363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