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1만 시간의 법칙추천도서조회수 1904
관리자 (chambit)2014.04.21 10:52
첨부파일1
1만시간의법칙.jpg (37 KB) 다운로드 573

이 책의 저자는 이상훈이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저자는 10여 년 동안 기자생활을 한다. 직업 특성상 성공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게 되는데, 그들의 남다른 성공 비결과 장점이 무엇인지 배워보고 싶었다. 그러던 차에 대학원에서 대통령학을 전공하면서 국내외 정치 지도자들이 리더가 된 경로와 비결을 연구하게 되었고 이연구를 통하여 저자는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책을 출판하게 된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 피겨 여왕 김연아, 한국 최초로 컴퓨터 백신을 발명한 안철수 등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그들의 타고난 재능과 천재성만으로 정상의 자리에 오른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1만 시간이라는 매우 긴 시간동안 노력과 투자를 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을 하여 1만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단계를 나누어 정리를 한다. 또한 ‘1만 시간의 법칙’을 설명하면서 한 가지 의문을 제기한다. 그렇다면 1만 시간을 투자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공해야 하는데, 결과는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그 이유를 성공한 사람들이 연습의 선순환에 올라섰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면서, 성실함과 노력에도 남다른 전략이 필요함을 이야기한다. 성공을 원한다면 뚜렷한 목표를 정해 지독하게 몰두하고 끝까지 버텨야 한다고 강조하며 성공을 위한 따끔한 조언들도 전해준다.
이 책을 통해서 작가는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와 함께 이유를 말해주며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이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을 생각을 하게 하며 딱 1만 시간이 아닌 자신이 하는 모든일에 최선을 다하라고 말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