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사 선서식 개최조회수 622
박지호2017.11.24 10:12
첨부파일1
사회복지사선서식1.jpg (878 KB) 다운로드 44

송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사 선서식 개최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간존엄성과 사회정의의 신념을 바탕으로

개인 ․ 가족 ․ 집단 ․ 조직 ․ 지역사회 ․ 전체사회와 함께 한다.

나는 언제나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저들의 인권과 권익을 지키며,

사회의 불의와 부정을 거부하고, 개인이익보다 공공이익을 앞세운다.

나는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한다.

나는 나의 자유의지에 따라 명예를 걸고 이를 엄숙하게 선서합니다.”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유정희)는 사회복지사로서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미래 전문직 사회복지사로 책임과 의무를 다짐하는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23일(목) 오전 11시에 우리대학 대강당에서 가졌다.

사회복지사 선서식은 사회복지학과 3학년 김승민외 33명의 선서로 시작하여 축사와 격려사, 봉사장학금 수여 그리고 2부 행사로는 사회복지 현장 사례발표와 졸업생 초청강연, 마지막으로 흥겨운 나눔 한마당으로 진행 되었다. 동안 준비해온 교과목별 학습성과물의 전시와 다짐을 통해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송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겨울부터 시작하는 현장 실습을 앞두고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통하여 미래의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짐하였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사회복지사로서 지켜야 할 직업윤리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연구하여 실천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보기 : http://news.unn.net/bbs/list.html?table=bbs_9&idxno=48027&page=1&total=1&sc_area=&sc_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