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송원대학교 특성화학과…높은 취업률 ‘화제’조회수 542
박지호2017.11.24 10:11
첨부파일1
크기변환_IMG_1626.JPG (832 KB) 다운로드 37
첨부파일2
심리치료학과.JPG (2.8 MB) 다운로드 33

광주 송원대학교의 특성화학과들이 올 8월 기준으로 일부 학과의 경우 100%에 육박하는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러한 결과가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 과학적이고도 면밀한 교육과정을 통해 이뤄진 성취로 알려지면서 안정된 일자리를 고민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두드러지게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학과는 항공서비스학과, 방재안전토목학과, 재활보건관리학과, 기계자동차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치료학과 등 6개 학과이다.

◆…‘항공서비스학과’ 는 최신설비의 항공기 모형실습실 및 이미지 메이킹실, 항공예약발권 실습실을 구축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항공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양성을 실행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항공사 출신 교수진들이 열정과 노하우로 면접 인텐시브 과정을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

비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제 2외국어 집중반 운영 및 전공 관련 1인 평균 5개의 다양한 자격증을 전학생 모두 취득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물로 2017년 8월을 기준으로 88.2%의 취업률을 보이며, 항공서비스 전문가 양성에 있어 선두주자를 목표로 발전 하고 있는 학과이다.

◆…방재안전토목학과는 1978년 학과설립이래 현재까지 약 5,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전통학과다. 최근들어 각종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여 국가적 차원에서 방재․안전 전문 인력양성을 필요로 함에 따라 송원대에서는 기존의 토목공학과를 2016년부터 방재안전토목학과로 개편하여 방재․안전․토목에 대한 전문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국가기관, 연구소 및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전임교수와 산업체 겸임교수진을 통하여 이론, 연구 및 현장실무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학생 교육과정에 반영,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졸업생 100% 취업률을 달성했다.

또한 졸업 후 공무원(방재안전직, 토목직)임용이 용이하고 각종공사, 연구소 및 산업체 취업의 길 또한 열려있다. 특히, 정부 시책에 따른 관공서 및 공공기관의 방재․안전 전문인력 의무채용 계획과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는 미래 산업 시책에 따라 발전 전망이 안정적인 학과로 평가되고 있다.

◆…재활보건관리학과는 그 전신인 대체의학 전문 자연요법과를 2012년도 재활건강학과로 개칭하여 재활건강과 생활건강 및 건강복지 분야에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온 15여년 전통의 학과이다.

이러한 학과운영의 성공적 경험을 통해, 2015년부터는 특수재활운동과 보건행정에 중점을 두어 학과의 명칭을 재활보건관리학과로 개칭하였으며, 장애아동의 재활을 위한 특수재활치료교사 양성과, 사회전반에 필요한 보건교육을 전문적으로 담당케 할 보건교육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보건관리자(국가자격)를 양성하고자 산업보건분야를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병원행정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또한 병행하고 있다.

특히 재활보건관리학과는 보건교육사, 특수재활치료교사, 병원행정사, 산업보건관리자 등 복합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융합적 교육을 실시하여 보건관련 다양한 진로를 개척하는 학과이다.

◆…기계자동차공학과는 국가 차원의 그린카 전략에 따라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국가사업 확정, 4대 그린카 분야 기반강화와 16개 사업의 전략적 추진에 발맞춰 자동차산업 실무형 융복합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에 그린카 및 금형산업의 실무형 전문가 배출을 위해 산업 및 기술변화에 맞는 교육과정의 개발과 실무중심의 취업교육 그리고 학생 맞춤형 커리어 관리체계를 구축, 지역전략산업을 활성화하고 산업체 신기술 수요를 반영한 지역정착형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학생 중심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우선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등 학생들 모두가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자격 취득을 통한 취업 100% 달성을 목표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대비반, 1인 5자격 취득 등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복지학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도 호평을 받고 있다. 전공동아리인 마중물봉사단, 창의인성독서심리치료연구회 등 전공동아리를 앞세워 매주 수요일 200명의 학생이 MOU를 체결한 사회복지시설에 정기적으로 봉사를 하고 있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복지학과를 만들고 있다.

◆…심리치료학과는 사회가 급속도로 변화면서 사람들의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이로 인한 충격으로 고통을 경험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사회현상에 따라 최근 인기학과로 부상중이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학교폭력, 각종 중독, 우울, 자살 시도 등과 같은 반사회적 양상으로 드러나고 있음에 따라 이러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관련된 전문가들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 나고 있는 추세다.

송원대 심리치료학과는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의 특성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방법과 치료기법을 교육하는 학과다. 또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건강의 유지 및 증진 방법을 연구하고 적용시키는 심리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의 전생애서비스 정책과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확대에 따른 다양한 심리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미래의 직업인재를 양성하는 전망이 밝은 학과로 평가되고 있다.



관련기사보기 : http://betanews.heraldcorp.com:8080/article/7669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