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조회수 309
박지호2017.06.05 10:38
첨부파일1
치위생사선서식.jpg (922 KB) 다운로드 23

“인간생명의 존업성과 의료복지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치위생학과(학과장 황갑운)는 국민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전문직 치과위생사로서의 책임과 긍지를 가지고 나아가 인간생명의 존엄성과 의료복지 구현을 다짐하는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1일(목) 오후 2시30분에 우리 대학 대강당에서 가졌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은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를 비롯한 치과협회 임원, 치위생사, 인근 치과대학 병원장들이 참석하여 예비 치위생사들의 선서에 격려를 보냈다. 한편, 선서식에 참여한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고제철 이사장은 “예비 치위생사사 탄생을 축하하며, 오늘의 다짐을 앞으로 영원히 간직하고 살아가는 전문치위생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치사를 전했으며,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치위생사로서 지켜야 할 직업윤리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환자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연구하여 환자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구강 보건을 제공하기 바라며, 어디에서든 인정받는 성실한 치위생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번 선서식은 예비치위생사 진가람 외 30명이며 여름방학부터 나가는 임상실습을 시작으로 미래의 전문직 치위생사로서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광주매일 기사보기 : http://www.kjdaily.com/read.php3?aid=149657419740997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