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송원대학교 사랑의 헌혈증 기증식 및 협약식조회수 2690
박지호2014.03.19 11:03
첨부파일1
혈액원협약-광주매일.png (1.4 MB) 다운로드 297
첨부파일2
혈액원협약-광남일보.png (1.5 MB) 다운로드 273

송원대학교 사랑의 헌혈증 기증식 및 협약식

“2014학년도 신입생 봉사활동 장학금(헌혈증) 기증”

 

사랑의 헌혈 실천으로 장학금과 기증까지...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16일 오후 3시에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사랑의 헌혈학교 협약식과 헌혈증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헌혈기증식은 송원대가 2014학년도 신입생 장학금 중 사회봉사활동 장학금으로 사랑의 헌혈을 실천한 신입생에게 헌혈증을 기증하면 1장당 5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하여, 40여명 총 140여장의 헌혈증을 기증 받았고 해당 학생들에게는 적게는 5만원에서 20만원까지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유아교육과 임혜진양은 “사랑의 헌혈을 실천하고 장학금도 받고, 기증도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있는 활동에 더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 동참운동에 송원대학교가 좋은 선례를 보여 주심에 감사하였고, 대학은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들에게는 사랑의 실천과 장학금이라는 일석이조의 뜻깊은 입시정책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대학의 입시담당은 “4년제 일반대학으로 성공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송원대학교는 인성을 중요시하는 총장님의 정책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을 장려하고, 개인의 등록금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방안으로 헌혈장학금을 기증받게 되었다”며 “내년에도 계속 발전시켜 학생과 대학, 사회가 함께웃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