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언어재활심리학과,봉사활동 격려조회수 5433
박지호2013.01.28 11:33
첨부파일1
언어재활0124-1.png (2.1 MB) 다운로드 457
첨부파일2
언어재활0124-2.png (1.9 MB) 다운로드 481
첨부파일3
언어재활0124-3.png (1.9 MB) 다운로드 447

송원대 언어재활심리학과,봉사활동

백승영 교수, 나라사랑 힐링캠프, 카페홀더 봉사 지도

나라사랑 “힐링캠프” 봉사 스타트

송원대학교 백승영 교수(유일교회, 남택율 목사)는 광주보훈청과 함께 지난해 9월3일~12월30일까지 광주 서구 쌍촌동 상무 용사촌과 첨단 보훈 요양원에서 제 1회 “나라사랑 힐링캠프”를 개최하였다. 상무용사촌은 중상이국가유공자 자활촌으로 중상이용사 및 가족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곳이다. “나라사랑 힐림캠프”는 송원대학교 언어재활심리학과 재학생들과 지도교수들이 재능과 시간을 기부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매주 1회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음악치료, 미술치료를 중심으로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8월 광주보훈청과 송원대학교(최수태 총장)는 교육과 봉사를 통한 나라사랑 힐링캠프 참여와 나라사랑 앞섬이 실천학교로써 업무협약을 맺은 상태다.

 

장애인 카페홀더 방문 일일 명예 점장 참여

2013학년도 1학기 학과에 지원한 신입생들이 학교와 학과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이례적인 봉사활동이 있었는데 바로 백승영 교수가 이끄는 송원대학교 언어재할심리학과 팀이다. 지난 17일 실시된 장애인 카페홀더 봉사활동에서 송원대학교 재학생들과 신입생들이 어우러진 뜻깊은 봉사활동이었다. 상무지구 도시철도공사 1층이 북적거렸던 이날은 카페홀더를 방문하여 청각장애로 불편한 직원들과 함께 호흡하고 직접 커피와 차를 주문받아 서비스하는 봉사활동으로 학과를 지원한 신입생들에겐 좋은 학업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었다. 학과차원에서 백승영 학과장과 선국진 교수가 명예점장이 되어 일일봉사를 실시했고, 소식을 들은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과 교직원들이 방문하여 격려하는 등 규모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송원대학교 언어재활심리학과 모집 마감 임박

4년동안 언어재활심리학과 과정을 이수하고 나면 사회복지 및 관련 취업분야에서 단연 돋보일 정도의 틔는 옷을 입고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는 백승영 교수는 학과 정원을 윗도는 지원생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와 인성과 사회성을 골고루 겸비한 제대로 교육된 언어재활심리 전문가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로 고민 중이다. 학과를 통해 취득하는 국가 자격증은 언어재활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공인수화통역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복수전공시)다. 치료사 자격증으로는 음악치료사, 미술치료사(보건복지부 바우처 인정 자격증) 등이 있으며 민간 자격증으로는 상담심리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사자격증 등이다.

학과 행사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이날도 언어재활심리학과 일일 봉사활동에 직접 참관하여 격려하는 등 학과의 발전을 위한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었다. 백승영 교수는 현재 유일교회(남택율 목사)를 섬기는 집사이며, 향후 지역의 소외된 곳과 소교회들을 방문하여 사랑과 재능을 나누는 행사에 적극 참여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