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광주 사랑방신문 특집 송원대학교 소개조회수 1306
박지호2020.09.17 10:52
첨부파일1
인터뷰사진(1).JPG (6.3 MB) 다운로드 162

호남유일 철도특성화 대학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선도

 

총장 직접 매학기 자조론특강하며 인성교육 매진
법인전입금비율 높아 최근 취업률 73%에 큰 도움
흙속에 진주 찾아 열정교육으로 책임취업

 

첫째로는 밀착형 학생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는데 그 성과로 최근 3년 취업률 73%로 지역최고 수준이다.

두번째로 호남유일의 철도전문인력양성기관인 송원철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74주기 대학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유아교육과가 최우수A등급을 획득하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하였고, 2018년 한경비즈니스 주관 대학민국 고객 브랜드만족도 대학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다.

세 번째로 우리대학교는 인성교육에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네 번째는 우리대학에 설치된 학과들은 대부분 지역사회의 특성과 요구를 잘 반영한 특성화, 차별화된 학과로 공학계열과 예체능계열을 통해 지역의 핵심산업인 에너지, 미래형 자동차, AI, 문화예술콘텐츠산업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다섯번째는 최근 전체 교원의 50%이상 관련분야 최고 전문가를 교수로 채용하여 법정 교수 확보율 73%를 달성하여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학교 옆에 광주CGI센터와 문화콘텐츠 큐브가 설립되고 있으며, 나주 혁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4차산업혁명시대에 최고의 입지조건에 있다고 얘기하고 싶다.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있는 대학, 송원대학교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


관련기사보기 : http://news.sarangbang.com/detail/article/2392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