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송원광장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는 우리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조회수 4854
박지호2013.04.15 10:11(210.181.135.94)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포털사이트에서 찾기시운생활법령정보를 검색하시거나 http://oneclick.law.go.kr 을 검색하시면됩니다.

 

가장 힘들 때 큰 힘이 되어주는 "실업급여"  

찾기 쉬운 생활 법령 "유언"

일반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상속"  

부동산 매매 시 알아야할 생활법령정보(1,2)

돼지고기, 닭고기 원산지~이제 제대로 알고 먹자!! 등 

 

이밖에도 다양한 주제의 쉽고 재미있게 법령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에대한 막연한 거리감을 해소해 주는 곳이죠.

 

수요자중심 법령정보시스템의 구축업무를 전담하는 조직은 법제처 직제 제10조 및 법제처 직제 시행규칙 제7조에 근거하여 법제처 법령해석정보국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데 만족도 투표를 통해 국민에게 좀 더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또한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시스템의 웹진 서비스에 등록하시면 유용한 정보(이달의 생활분야, 공지사항, 새로추가된 생활분야, 유용한 법령정보)를

이메일로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웹진 서비스는 매달 알아둬야할 주요내용을 살펴 볼 수 있고 업데이트내용을 잊지않고 알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 등 꾸준하게 법령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법체처장님 말씀대로 소수 전문가의 전유물로서의 법이 아니라 모든 국민이 법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보편적 헌번적 가치에 토대를 둔 법률문화의 조성을 위해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가 그 시발점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일반 국민이 누구나 생활 법률, 법령, 행정규칙 등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게 해주는 노력

만족도 투표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생각과 어렵다고 느껴지는 법률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알기 쉽게 습득하게 도와주는 정성,그리고 웹진서비스를 통해 멀리있는 법이 아니라 우리 주변 가까이 있음을 알려주기 위한 마음이 모여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생활에 꼭 필요한 법령, 그동안 법적상황에 처했을 때 어렵고 답답하셨을텐데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를 통해 해결책의 실마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