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송원광장

제18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조회수 4211
박지호2013.02.27 16:46(210.181.135.94)
첨부파일1
서울환경공모.png (582 KB) 다운로드 373

[제18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UCC 총 4개 분야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폭염과 한파 등의 기상이변으로 인한 전력수급 문제도 에너지 절약과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 생산으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여러분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18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공모주제 :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생산

 

■ 공모소재

☞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생산의 필요성을 잘 보여주는 작품

☞ 태양광, 지열, 풍력 등 친환경에너지 생산의 필요성을 잘 보여주는 작품

☞ 친환경에너지 도시 서울을 잘 표현한 작품

 

응모자격 및 시상

 

이번 공모전은 3월4일(월)부터 4월 30일(화)까지 진행되며,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분야별 공모자격

☞ 사 진 : 중․고등부, 일반부

☞ 포스터 :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 일러스트레이션 : 중학생이상 누구나 응모 가능

☞ UCC : 중학생 이상 누구나 응모 가능 (공동제작 시 4명으로 인원한정)

 

상은 대상 6명, 최우수상 9명, 우수상 42명, 장려상 33명 등 총 90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며, 상금은 전년 대비 150%에 해당하는 금액인 2,730만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에 대해서는 서울시 신청사,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및 각종 행사에 전시될 예정인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상금도 받고 행사에 전시될 수 있는 기회도 잡으시길 바랍니다. ^^

 

응모방법

 

총 4개 분야의 응모방법은 각각 다르므로 자신이 응모할 분야에 맞게 제출할 수 있도록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포스터와 일러스트레이션은 우편 또는 방문접수, UCC는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사진분야 일반부는 의미전달 훼손을 방지하고 작품성을 살리기 위해 우편 또는 방문접수만 가능하고요, 중․고등부는 학생들의 금전적 부담을 고려해 와우서울(wow.seoul.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받습니다. ^^

 

■ 문의 : 02-2133-3535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또는 다산콜센터(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