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 대학기본역량진단 2단계 ‘역량강화대학’ 선정조회수 3221
박지호2018.08.27 09:10
첨부파일1
크기변환_송원대전경.jpg (960 KB) 다운로드 292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 2단계 평가에서 ‘역량강화대학’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교육부에서 밝혔다.

송원대학교는 1단계 평가 결과에서 호남·제주권역 2단계 평가 대상 대학 중 비교적 높은 점수를 확보하였다. 그러나 전국단위 경쟁으로 진행되는 2단계 평가에 대비하여 자체진단보고서 제출과 현장방문 진단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평가에 만전을 기하였었다. 송원대학교 기획처 조재명처장은 “4년제 대학 출범 이후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역량강화대학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이 국가장학금이나 학자금 대출의 혜택과 정부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지난 8개월 동안 전체 교직원이 주말도 반납하고 평가를 준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되지 못한 것에는 아쉬움이 남는다.”면서 “2021년에 시행되는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는 반드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전체 교직원이 노력하겠다. 이를 위하여 대학법인의 안정적 재정지원과 더불어 구성원 의견을 바탕으로 수립된 발전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송원대학교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보기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9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