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 찾아가는 청년취업 라운드테이블 행사 개최조회수 3215
박지호2017.09.27 13:00
첨부파일1
패널토크.jpg (901 KB) 다운로드 335

송원대학교 청년취업 애로사항 청취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청년취업 라운드테이블’ 행사 개최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지난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송원대학교 Culture동 302호에서 송원대 재학생(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등 40여명과 함께 찾아가는 청년취업라운드테이블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취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취업지원시책과 구인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취업특별강좌 및 패널간 취업관련 자유토크인『찾아가는 청년취업 라운드테이블』행사로서 1부는 광주상공회의소 박시현 과장의 취업마인드 및 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성공TIP’특강에 이어 2부 패널 및 청중간 자유 토크가 진행되었다. 패널로는 좌장에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김민숙 부장과 창업대표로 ㈜디파이너스 송승한 대표, 취업대표로는 코리아잡스쿨 선정 강사, 기업대표로는 광주상공회의소 박시현 과장, 그리고 송원대 재학생 2명이 패널로 참석해 취업과 창업분야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마지막으로는 참여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중간의 자유토크로 진행되었다.

 

송원대 인재개발원 이숙자 교수는 “미래의 인재상과 일자리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는 취업, 창업에 관한 자유토크를 통하여, 우리 청년들의 미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송원대 인재개발원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