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이사장 신년사조회수 427
고정아2024.01.02 09:39


랑하고 존경하는 송원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원가족 여러분과 새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며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용은 상서로운 영물로 하늘로 치솟는 기상을 상징하고만물의 조화를 이끌며, 고의 우두머리를 상징한다고 합니다청룡처럼 우리 모두 성장과 도약 그리고 이와 더불어 서로 융화하고 조화로움을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들의 기대와 다짐은 각별합니다.

 일 매 순간 변화하는 시대적 전환기는 우리에게 사고와 발상의 근본적인 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송원가족 여러분!

 우리는 지금 디지털 환경과 AI시대 그리고 제4차 산업혁명과 정보화, 조적 경제 등  지구적 변동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학령인구 감소와 직결되는 신입생 충원율, 이와 연계된 입학 정원 감축나 학과 통합등 새로운 형태의 구조개혁은 우리 모두의 당면과제이자,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우리 모두가 극복 해나가야 할 현실적 상황입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낡은 관행과 관습 그리고 타성에 젖은 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혁신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앞으로 각급 학교가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는 학문의 전당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용적이면서도 새로운 시대적 러다임에 걸맞은 진취적인 교육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러분의 용기 있는 한걸음, 여러분의 짓 하나하나가 송원의 미래를 결정할 것입니다.

 

 우리가 힘을 모으고 뜻과 마음을 함께하면 이루지 못할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강력한 추진력에 기반한 실천만이 우리 송원가족의 미래를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놓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친애하는 송원 가족 여러분!

 어려운 교육 내외적 환경 속에서도 교육과 연구, 학업과 행정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리 송원가족 여러분께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송원가족 구성원 상호간의 소통 역량을 키우고 학교와 지역이 동반자가 되어 서로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활기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욱 슬기롭고 뜻하는 바를 두 성취하고 행복과 사랑을 누리면서 다 함께 나누는 한 해가 되십시오.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12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송원학원

이사장 경영학박사 고경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