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2006학년도 3월 2일 입학식 개최조회수 4241
기획홍보처2006.03.02 18:02
첨부파일1
DSC_0053.JPG (2.5 MB) 다운로드 319
첨부파일2
DSC_0076.JPG (2.6 MB) 다운로드 294

   이달 2일 200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본 대학 송원관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본 학원 고제철 이사장과 홍관희 학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 내빈 여러분의 축하를 받은 2천 5백여명의 새내기들은 한결같이 늠름하고 한없이 희망에 찬 모습들이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신입생 장용수(토목계열 1)의 대표 선서식과 학장훈사, 이사장 치사, 교가 제창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끝마쳤다.

   이사장 고제철 박사는 축사에서 비록 2년이란 짧은 기간이지만 전공하는 분야에서 각자 최고의 전문기술인이 되도록 지식과 기술을 열심히 배우고 익히는데 한순간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성숙된 인생관, 투철한 직업관 올바른 국가관배양에도 최선의 준비와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학생 교직원 모두에게 당부했다.

   한편 홍관희 학장은 훈사에서 우리가 당면한 21세기 절대 절명의 과제는 변화와 경쟁력 제고라고 말하고 이를 위해선 고도의 창의력 개발과 함께 자기 혁신을 통한 고정관념에서 하루속히 환골탈퇴하여 새로운 변화와 적응을 추가해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사회적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는 청년 실업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며 현장학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내실있는 교육, 능동적이고 성실한 교수들의 학생지도, 대학과 기업간의 자매결연을 통한 현장실습강화 및 기술 제유도 더한층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신입생 여러분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생활화하여 새로운 환경에 능률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이 시대가 꼭 필요함으로써 이 시대가 꼭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