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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안내콜센터 5월 10일 전국 서비스 개시조회수 5239
기획홍보처2007.05.08 15:48

정부는 국민이 정부기관 전화민원서비스 접근 이용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하여 범정부 차원의 정부

 

대표 콜센터를 구축하여 5월 10일부터 전국서비스를 개시합니다.

 

ㅇ 전국 서비스 개시 : 5월 10일

 

ㅇ 명칭/전화번호 : 정부민원안내콜센터/100

 

    -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됨(유선전화 시내통화 요금) 

ㅇ 서비스 내용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

-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

-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콜센터 또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

-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 제공

- 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제공

ㅇ 운영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3:00, 공휴일 휴무(자동응답 안내)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홈페이지 : www.110.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