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밝은 미래 비전으로 명문대 기틀 다져 - 광주매일조회수 3332
박지호2015.01.21 09:57

밝은 미래 비전으로 명문대 기틀 다져

 

훌륭한 교수진·최신 교육시설 갖춰 사회변화 대응

주요 특성학과, 각 분야의 주역으로 키우는데 혼신

 

‘열정교육, 감동인재육성, 평생책임지도’를 목표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송원대는 학생들 개개인에게 강한 자조의식과 높은 인격, 창의성, 글로벌 역량 그리고 고도의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다 훌륭한 교수진과 최신의 교육시설을 갖춰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과학 기술변화와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계속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이처럼 송원대는 명문대학으로서의 발전의 기틀을 굳건히 다지고 있다. 최수태 총장은 “학생들의 성취에 대한 열정에 불을 지피고 그들의 목표달성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해 도와주는 특성화된 최고의 교육중심대학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밝은 미래 비전으로 미래에 각광받게 될 분야의 주역을 키우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송원대의 주요 특성화학과를 소개한다.

 

◇국방공무원과= 세계국방환경과 사회구조의 변화에 따라 국방공무원(군장교·부사관·군무원)의 역할이 증대되고 국방개혁 2020에도 국방공무원 인력확충을 점차 확대, 군(軍)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특별한 선택,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는 국방공무원과는 다양한 학문과정을 습득하고 전공에 대해서는 군(軍)의 특성과 역할을 이해하고 전공행정분야는 심도 깊게 학습, 미래의 군(軍)전문가로 손색 없도록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또 군 관련 전문 교육기관과 MOU의 체결로 군장학생 선발은 물론 보훈청과의 협약을 통해 각종 보훈관련 전문지식의 습득과 지난해에는 보훈선양 학술회의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오는 2017년 학군단의 조직을 목표로 각종 현장학습 체험과 체계적인 특성화를 진행하는 등 군 관련분야 최고의 전문능력을 구비토록 지도하고 있다.

 

◇재활보건관리학과= 웰빙시대를 맞아 스스로의 건강은 스스로 지킨다는 자가건강 의식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또 수술과 투약의 치료개념 보다 운동과 관련된 재활운동치료, 동양의학과 관련된 대체의학적 방법을 통한 건강법에 접근하고 있으며, 비만인구의 증가로 체계적인 운동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전문지식을 통한 재활운동·특수재활·보건교육·보건행정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재활보건관리학과는 과학적이며 효율적인 재활서비스교육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각급 병원의 행정직원 진출을 위한 보건행정분야의 교육과 국가 지원 특수재활센터에서 특수재활치료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특수재활분야의 교육도 심도있게 진행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항송사 승무원으로써 갖춰야 할 세련되고, 국제적인 문화감각과 능숙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배양하고 승무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이론, 실습 및 현장교육과 생활교육을 통해 지성과 전문성 봉사정신을 갖춘 유능한 승무원을 양성한다.

 

특히 오는 2월 완공을 목표로 최신 항공기 기내 실습실을 갖춰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 나갈 Globalization(세계화)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론과 실무, 그리고 국제적 감각을 갖추기 위한 Practicality(실용성)프로그램을 활용한 항공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축공학과= 건축공학과는 인간생활을 영위하는 건축물의 공간 창조를 위한 실용적인 학문으로 건축물의 창조과정과 관련된 공학적인 지식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도전과 변화를 선도하는 건축공학과의 교육 내용은 대부분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건축환경 및 설비, 건축시공 및 건축구조 재료 및 디자인기법 등으로 짜여져 있다. 아울러 지역의 중소기업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과의 협약을 통한 맞춤형 전문직업인으로써 기본소양을 갖춘 창의성 있는 건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전문지식을 가르치고 있다. 또 현장실습을 토대로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건축의 다양한 기능, 구조, 미를 갖춘 건축물을 설계하고 공사관리를 할 수 있는 실무 지향형 고급기술을 양성 세계화를 선도할 국제 경쟁력을 갖춘 건축기술자를 양성하고 있다.

 

◇언어치료심리학과= 의사소통은 사람들 사이에 생각이나 감정 등을 교환하는 총체적인 행위이며, 사회를 살아가면서 언어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도구이다. 대중매체의 발달과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대를 살아가면서 언어사용능력은 개인의 사회적, 직업적, 정서적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 이에 언어치료심리학과는 의사소통 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특성 및 진단과 치료 방법을 연구하고 정서적,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건강의 복원, 증진 및 유지를 목표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선척적 질병이나 사고, 정신적 장애로 나타나는 의사 소통장애를 극복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언어재활사 및 예술심리치료사로서 체계적인 인성교육 및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치료사로서의 자질 및 인성교육을 함양시키고 있다.

 

또 언어치료 교육 및 치료의 Mechanism(기계론)을 개발해 언어치료와 상담치료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복지사회에 필요한 인성과 지식을 연마시켜 자질높은 언어재활, 임상심리, 예술 심리치료사로서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kjdaily.com/ 뉴스데스크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