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상담심리학과 백현옥교수 예비대학생 희망강좌 - 남도일보조회수 5052
박지호2013.12.03 15:57
첨부파일1
백현옥희망강좌.png (1.1 MB) 다운로드 293

목포공공도서관에서 예비대학생인 목포지역 15개 고교 대상 총 10회 운영

백현옥 송원대 교수 등 전문가 강사 나서

 

전남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이한근)이 수능을 마친 목포지역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 새내기들과 함께하는 희망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26일 목포공공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목포지역 15개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총 10차례 진행된다.

 

목포공공도서관은 고3 수험생들이 유휴시간을 알차게 활용, 그간 쌓인 학업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을 체험함으로써 지역도서관에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해 문화마당과 주요프로그램강좌,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강좌별 주제는 ▲연애도 학습이 필요하다 ▲배낭여행 미리보기 ▲대학생활 플랜 세우기 ▲꿈은 이루어진다 등으로 예비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유용하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선정했다.

 

강사로는 송원대학교 백현옥 교수(상담심리학과장)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나선다.

 

백 교수는 강좌 첫날인 25일 전남제일고에서 '대학플랜 세우기' 특강을 통해 대인간계 및 첫인상 연출법, 레포트 쓰는법,공강시 활용법 등을 소개해 호응을 받았다.

 

목포공공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강좌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4개 강좌 중 1강좌를 선택해 목포공공도서관 평생학습부(061-270-3850∼1)로 신청하면 된다.

 

이한근 관장은 “그동안 시험준비에 지친 고3 수험생들에게 활력과 유익한 정보를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학교가 신청해 사회에 첫 발을 내딛게 되는 예비 대학생들이 바람직한 생활 계획을 미리 세우고, 희망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