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마중물 봉사단 광주광역시 나눔 대축제 시장 표창조회수 3683
박지호2013.10.08 09:33
첨부파일1
마중물봉사단.bmp (750 KB) 다운로드 260

송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마중물 봉사단

광주광역시 나눔 대축제 시장 표창

 

송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마중물봉사단(단장 백상욱)은 5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나눔대축제에서 시장표창을 수여하였다. 사회복지학과 소속의 마중물봉사단은 2012년 4월에 설립하였으며, 1, 2 학년을 주축으로 지역사회의 정기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와 MOU를 체결하여 매달 “희망배달마차 나눔장터”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마중물 봉사단장인 백상욱 교수는 “학생들이 학업에 충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역사회와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진정한 사회복지가 무엇인지를 스스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고 말하고 있다.

 

마중물 봉사단은 향후 지역사회봉사 뿐만 아니라 해외봉사단을 꾸릴 예정이며,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지구촌에 마중물 역할을 하는 봉사단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마중물 봉사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 마중물 : 펌프에서 물이 잘 나오지 아니할 때 물을 끌어 올리기 위하여 위에서 붓는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