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늘푸른화순21협의회 아동 환경교육조회수 4109
박지호2013.07.31 13:23
첨부파일1
지구환경-고광용.png (1.4 MB) 다운로드 269

늘푸른화순21협의회 아동 환경교육

화순관내 한우리아동센터 등 5곳 150여명 대상 교육

 

늘푸른화순21협의회(회장 장여환)는 지난29일 군민회관에서 화순지역아동센터 학생 및 지역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교육및 환경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앞서 우유팩 재활용 다육이심기 체험활동을 했으며 송원대학교 고광용교수의 지구환경이야기와 김계두박사의 저탄소 녹색혁명 구현에 대한 강의를 경청했다.

 

장여환회장은 인사말에서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는 각종 오염과 이산화탄소 증가로 온난화가 가속되고 있고 만일 지구를 살릴수 있는 노력을 게을리 한다면 동물은 물론 인간도 살수없는 상상 하기도 싫은 파멸이 올수 있다"며 우리 모두가 녹색생활을 실천해 나가는데 동참하자고 호소했다.

 

첫번째 강의에 나선 송원대 고광용교수는 지구온난화로 세계는 집중호우,해일,태풍,토네이도 등 인간의 힘으로 막을수 없는 각종 기상이변이 나타나고 있다며 우리모두 지구를 아끼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두번째 강의에 나선 김계두박사는 다년간 유럽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생활하면서 보고 느낀 선진국의 환경실태를 소상하게 소개하고 우리나라 지하수,수돗물,생수의 오염도를 직접 보여주고 물절약 을 당부했다.

 

늘푸른화순21협의회는 그동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을 통해 청소년 대상 찿아가는 생활실천교육과 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하는등 자라나는 신세대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