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조회수 5184
박지호2015.11.25 10:33
첨부파일1
나선식-전매.png (1.5 MB) 다운로드 365
첨부파일2
나선식-광매(0).png (1.0 MB) 다운로드 385
첨부파일3
나선식-대학(0).png (1.4 MB) 다운로드 381

송원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간호전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하느님과 여러분 앞에 선서합니다.”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간호학과(학과장 김경하)는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이어 받아 미래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책임과 긍지를 다짐하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11월 6일(금) 오후 2시에 우리대학 대강당에서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촛불점화 의식을 통해 몸을 태워 주위를 밝혀주는 희생과 봉사의 삶을 다짐하고 앞으로 갈고 닦게 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인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간호인의 소명을 자기 자신과 의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 앞에서 다짐하는 숭고한 의식으로, 대상자들을 간호하기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몸과 마음에 아로새기기 위함이다.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참여한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고제철 이사장은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오늘 밝힌 촛불처럼 이 세상을 밝혀 주리라 생각하며, 남은 기간 간호지식과 기술을 연마해 앞으로의 간호현장에서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능히 극복하고 소명을 다해줄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치사를 전했으며, 송원대 최수태 총장은 “자신의 삶을 타인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간호인으로서의 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여러분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실력과 인간애를 갖춘 건문 간호인으로서 환자 나아가 인류의 건강을 수호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는 간호학과 교수 일동이 마련한 나이팅게일 장학금이 수여되었고, 1학년 재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선서생들을 위해 축가를 불렀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마친 간호학과 2학년 85명의 학생들은 겨울 방학부터 시작되는 임상실습을 시작으로 미래의 전문직 간호사로서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