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뉴스홍보관

『송원대학교ㆍ육군학생군사학교 군(軍)장학생 선발』협약 체결조회수 4273
박지호2012.04.30 11:17
첨부파일1
군사학교협약-전남매일120430.png (457 KB) 다운로드 317

『송원대학교ㆍ육군학생군사학교 군(軍)장학생 선발』협약 체결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지난 26일 육군학생군사학교(학교장 김한선 소장)와 대학생활 동안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 받는 군(軍)장학생 선발 협약대학교로 인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과 육군학생군사학교장 김한선 소장을 대신해 예하 전남대 학군단장(대령 하성수) 및 호남대 학군단장(중령 김희종), 학교 교무처장, 국방공무원과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협약에 따라 앞으로 송원대학교 학생들이 군(軍)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대학 재학기간동안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으면서 전공 공부에만 전념하고 졸업과 동시에 육군·해군·해병·공군장교로 임관됨으로서 병역과 취업이 동시에 해결되는 제도로 송원대학교 국방공무원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취업의 길이 마련되었다.

특히 송원대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송원대학교 국방공무원학과 학생들이 매년 각 군별 장교로 선발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국방공무원과 학과장(박갑룡 교수) 주관 하에 운영할 계획이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송원대학교는 4년제 대학교 출범 이래 작지만 강한 교육중심대학으로 책임취업을 위해 각 분야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군(軍)장학생에 많은 학생들이 선발될 수 있도록 대학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