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동정대학소개

“자조정신과 효와 인성을 키우는 송원대학교”조회수 5183
박지호2014.04.29 14:30
첨부파일1
자조론-광주일보.png (386 KB) 다운로드 509
첨부파일2
자조론강의2.jpg (938 KB) 다운로드 515

“자조정신과 효와 인성을 키우는 송원대학교”

 

-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 교양필수 특강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의 학생들의 대한 열정은 끝이 없어 보인다. 매년 신입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자조론”과 “효와 인성”의 교양필수과목의 특강을 3년째 실시며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으니 말이다.

 

2012년 4년제 일반대학으로 새롭게 출발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고있는 송원대학교는 대학생의 전문지식도 중요하지만 개인과 가족, 조직과 사회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신입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교양필수과목인 “자조론”과 “효와 인성”의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송원대학교 교수님들의 자체 제작된 교과서를 중심으로 읽고 배우는 인성교육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성공자들의 삶을 거울삼아 직접 본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생각하고 쓰고 계획하는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기말에는 개인별 꿈과 미래의 목표를 발표하고 나누는 시간까지 갖는다. 총장님의 ‘자조론’ 특강을 들은 유아교육과 임혜진(14학번)양은 “총장님과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삶에 대한 자세와 목표에 대한 강의와 소통을 하는 시간들이 조금은 낯설었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였구요, 특히 나만의 인생 로드맵을 채우는 시간은 나의 대학생활과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밝게 웃는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행정고시(23회)를 거쳐 교육과학기술부 및 정부 주요 요직을 지내면서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입생들과 진솔한 소통과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2012년부터 3년째 신입생들과 특강으로 만나는 최수태 총장은 “우리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과 한 가족이라는 자긍심과 소속감을 주어 즐겁고 보람있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주고 싶다”며 “시대가 다양하게 변하고 있는 만큼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 학생들의 꿈과 목표를 위해 우리 교수들과 더욱 노력하겠다” 며 학생들에 대한 열정을 다짐하였다.

 

- ‘자조론’ / ‘효와 인성’ 교양필수과목 설명회 및 특강

 

송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유아교육과 송명숙 교수)는 우리대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양과목인 ‘자조론’과 ‘효와 인성’ 교과목의 특징을 전교직원 및 학교 구성원들에게 적극적인 인지로 학교의 미래비젼 및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하였다.

 

오는 24일(목) 오전 10:30부터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종두 교수님을 모시고 효에 관한 특강을 실시한다. 요즘 시대의 가족의 중요성과 그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효’를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우리의 자세와 행동에 관한 구체적인 제시와 지도 방법까지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송원대학교는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나아갈 자산인 자조정신과 인성의 기본은 부모와 어른에 대한 효정신에 있음을 학교의 기본정신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는 송원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